aT, 2021년 대한민국 라면 점유율 기업 순위

2022. 10. 18. 07:25순위/기업

728x90
반응형

https://www.atfis.or.kr/home/board/FB0002.do?act=read&bpoId=4385&searchCondition=bpoSj&bcaId=0&searchKeyword=%EB%9D%BC%EB%A9%B4&pageIndex=1 

 

트렌드

트렌드

www.atfis.or.kr

https://www.atfis.or.kr/home/board/FB0027.do?act=read&bpoId=4430&bcaId=0&pageIndex=1 

 

가공식품

가공식품

www.atfis.or.kr

출처: 신라면 홈페이지

안녕하세요

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(aT)의

2022 가공식품 세분시장 현황 - 라면 보고서

자료를 바탕으로 2021년 대한민국

라면 시장 점유율 기업 순위를 살펴보겠습니다.

 

추가로 대한민국 라면 유통 채널, 브랜드 판매 순위 및

국가별 라면 수출액을 살펴보겠습니다.

2021년 대한민국 라면 점유율 기업 순위
순위 기업명 로고 대표 이미지 점유율 전년 대비
1 농심
49.5% -1.1%
2 오뚜기
26.4% +0.7%
3 삼양식품
10.2% +0.2%
4 팔도
8.2% +0.1%
5 풀무원
0.8% -0.1%
6 CJ제일제당
- 0.5% -
7 기타 4.4% -

- 유로모니터 조사 (2021. 12)

- 총 2조원 규모

(전년 대비 6.7% 감소)

 

2021년 대한민국 라면 제품 브랜드 점유율 순위
순위 제품명 대표 이미지 제조사 점유율
1 신라면
16.9%
2 진라면
9.5%
3 짜파게티
7.5%
4 팔도
5.8%
5 육개장사발면
4.8%

 

2021년 대한민국 라면 유통 채널 순위
순위 유통 채널 아이콘 비중
1 대형마트
50.0%
2 편의점
19.1%
3 온라인
15.0%
4 독립슈퍼
11.2%

 

2021년 대한민국 라면 국가별 수출 순위
순위 국가명 국기 아이콘 비중
1 중국
22.2%
2 미국
12.0%
3 일본
9.7%
4 대만
4.7%
5 태국
4.4%
6 필리핀
4.2%
7 말레이시아
4.1%
8 호주
3.1%
9 인도네시아
1.7%

- 총 6억 7,000만 달러 규모

(전년 대비 11.7% 증가)

 

관련 기사

↓↓

https://n.news.naver.com/mnews/article/001/0013508319?sid=101 

 

라면 주 평균 1.7회 취식…점심으로 가장 많이 먹어

농수산식품유통공사 '라면 보고서'…국내 시장 2조원 규모 시장점유율 농심 49.5%·오뚜기 26.4%·삼양식품 10.2%·팔도 8.2% 작년 수출액 8천700억원…2015년 이후 7년 연속 기록 경신 (서울=연합뉴스

n.news.naver.com

 

관련 포스트

↓↓

https://alegria0702.tistory.com/m/432

 

WINA, 2021년 세계 라면 소비 국가 순위

https://instantnoodles.org/en/noodles/demand/ranking/ World Instant Noodles Association. World Instant Noodles Association (WINA) was established in March 1997 as IRMA (International Ramen Manufacturers Association) with the purpose of improving the indust

alegria0702.tistory.com

https://alegria0702.tistory.com/513

 

닐슨IQ코리아, 2022년 대한민국 과자 판매 순위

https://n.news.naver.com/mnews/article/009/0005043302?sid=103 "세살 입맛 평생 가네" 장수과자 전성시대 1983년 첫 출시 롯데 빼빼로 40년간 누적매출 1조8천억원 출시 50년 넘은 농심 새우깡 남녀노소 불문 최고

alegria0702.tistory.com

감사합니다.

728x90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