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T, 2021년 대한민국 라면 점유율 기업 순위
트렌드
트렌드
www.atfis.or.kr
https://www.atfis.or.kr/home/board/FB0027.do?act=read&bpoId=4430&bcaId=0&pageIndex=1
가공식품
가공식품
www.atfis.or.kr
안녕하세요
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(aT)의
2022 가공식품 세분시장 현황 - 라면 보고서
자료를 바탕으로 2021년 대한민국
라면 시장 점유율 기업 순위를 살펴보겠습니다.
추가로 대한민국 라면 유통 채널, 브랜드 판매 순위 및
국가별 라면 수출액을 살펴보겠습니다.
2021년 대한민국 라면 점유율 기업 순위 | |||||
순위 | 기업명 | 로고 | 대표 이미지 | 점유율 | 전년 대비 |
1 | 농심 | ![]() |
![]() |
49.5% | -1.1% |
2 | 오뚜기 | ![]() |
![]() |
26.4% | +0.7% |
3 | 삼양식품 | ![]() |
![]() |
10.2% | +0.2% |
4 | 팔도 | ![]() |
8.2% | +0.1% | |
5 | 풀무원 | ![]() |
![]() |
0.8% | -0.1% |
6 | CJ제일제당 | ![]() |
- | 0.5% | - |
7 | 기타 | 4.4% | - |
- 유로모니터 조사 (2021. 12)
- 총 2조원 규모
(전년 대비 6.7% 감소)
2021년 대한민국 라면 제품 브랜드 점유율 순위 | ||||
순위 | 제품명 | 대표 이미지 | 제조사 | 점유율 |
1 | 신라면 | ![]() |
![]() |
16.9% |
2 | 진라면 | ![]() |
![]() |
9.5% |
3 | 짜파게티 | ![]() |
![]() |
7.5% |
4 | 팔도 | ![]() |
5.8% | |
5 | 육개장사발면 | ![]() |
![]() |
4.8% |
2021년 대한민국 라면 유통 채널 순위 | |||
순위 | 유통 채널 | 아이콘 | 비중 |
1 | 대형마트 | ![]() |
50.0% |
2 | 편의점 | ![]() |
19.1% |
3 | 온라인 | ![]() |
15.0% |
4 | 독립슈퍼 | ![]() |
11.2% |
2021년 대한민국 라면 국가별 수출 순위 | ||||
순위 | 국가명 | 국기 | 아이콘 | 비중 |
1 | 중국 | ![]() |
![]() |
22.2% |
2 | 미국 | ![]() |
![]() |
12.0% |
3 | 일본 | ![]() |
![]() |
9.7% |
4 | 대만 | ![]() |
![]() |
4.7% |
5 | 태국 | ![]() |
![]() |
4.4% |
6 | 필리핀 | ![]() |
![]() |
4.2% |
7 | 말레이시아 | ![]() |
![]() |
4.1% |
8 | 호주 | ![]() |
![]() |
3.1% |
9 | 인도네시아 | ![]() |
![]() |
1.7% |
- 총 6억 7,000만 달러 규모
(전년 대비 11.7% 증가)
관련 기사
↓↓
https://n.news.naver.com/mnews/article/001/0013508319?sid=101
라면 주 평균 1.7회 취식…점심으로 가장 많이 먹어
농수산식품유통공사 '라면 보고서'…국내 시장 2조원 규모 시장점유율 농심 49.5%·오뚜기 26.4%·삼양식품 10.2%·팔도 8.2% 작년 수출액 8천700억원…2015년 이후 7년 연속 기록 경신 (서울=연합뉴스
n.news.naver.com
관련 포스트
↓↓
https://alegria0702.tistory.com/m/432
WINA, 2021년 세계 라면 소비 국가 순위
https://instantnoodles.org/en/noodles/demand/ranking/ World Instant Noodles Association. World Instant Noodles Association (WINA) was established in March 1997 as IRMA (International Ramen Manufacturers Association) with the purpose of improving the indust
alegria0702.tistory.com
https://alegria0702.tistory.com/513
닐슨IQ코리아, 2022년 대한민국 과자 판매 순위
https://n.news.naver.com/mnews/article/009/0005043302?sid=103 "세살 입맛 평생 가네" 장수과자 전성시대 1983년 첫 출시 롯데 빼빼로 40년간 누적매출 1조8천억원 출시 50년 넘은 농심 새우깡 남녀노소 불문 최고
alegria0702.tistory.com
감사합니다.